2014년 5월 17일 토요일

Android+COCOS2D-x 3.0 Android 실행(포팅)하기

앞의 게시물을 통하여 안드로이드의 모든 준비물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. 여기서 더 준비할 것은 포팅할 휴대폰 드라이버 입니다.


이렇게 프로젝트도 생성 해놓으셨을 테고, 이제 실행하면 됩니다.
저는 책을 보고 공부를 하는데 속았습니다. 책 표지에는 Android랑 I phone이란 단어가 2번씩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포팅방법은 하나도 안 가르쳐 주더군요. 어디 좀 해주면 덧나나, 분명 못했을 듯

우선 당연 분명히 오프콜스 하게 Eclipse를 켜줍니다. 글보다 그림이 빠를거란 확신이 있기에 그림 설명 갑니다.

요기

클릭, 클릭


자신이 만든 프로젝트 폴더의 proj.android


Project가 Import되었습니다. 하지만 라이브러리인 cocos2d이 깨져있기 때문에 재 설정해줘야합니다. 


라이브러리는 보통의 자바 클레스로 되어 있습니다.(Android no no)


경로는 자신이 cocos2d-x의 설치장소 또는 생성한 프로젝트 폴더(projects\game) 속에 있습니다.
  • cocos2d-x 폴더일 경우
    • 예) e:\cocos2d-x\cocos\2d\platform\android\java
  • 프로젝트 폴더일 경우
    • 예) e:\projects\game\cocos2d\cocos\2d\platform\android\java



WorkSpace(우측 project explore)에서 Android porject 우클릭 -> properties ->android
기존에 있던 라이브러리를 삭제해줍니다.


새로 불러온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적용합니다.


탁!, 끗!


 하기전에 우선 연결할 스마트폰을 '디버깅 모드'로 전환합니다.
프로젝트 우클릭 -> Run as -> Android Application을 누르면!


하하 에러가 나죠.


해당하는 proj.android 폴더를 찾아들어가 줍니다.(Eclipse의 프로젝트 익스플로러에서도 가능합니다.) 그리고나서 build_native.py를 실행해주면, 머머머머머머머머머~ 쭉 진행됩니다.

그러고 난뒤 실행하고 나면


폰이 까꿍 해줍니다.

하지만............... 그래도 안되는 사람은 안됩니다. 다 된다고요? 그럼 난? 뭐지? ㅠㅠ

마지막까지 해도 안되는 분은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작동됩니다.
  • cocos run -s [프로젝트 폴더] -p android
이건 사실 위의 build_native.py 이 작업의 대체 작업입니다.
.
이상 여기까지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실행(포팅) 이였습니다. ㅅㄱㅇ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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